코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종류와 해결 방법 : 네이버 블로그

코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종류와 해결 방법 : 네이버 블로그

코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종류와 해결 방법 : 네이버 블로그

Blog Article


# 34세인 S씨는 12년 전 강남의 A성형외과에서 실리콘과 귀연골을 사용해 코성형을 했다. 특별한 문제 없이 자연스럽고 예쁜 모양에 만족했지만 약 2주 전부터 코안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고 이물감이 느껴져 인근 이비인후과를 방문했다. 의사는 코안의 점막이 뚫려 보형물이 돌출됐고 염증이 있으니 수술했던 병원이나 코수술 전문병원에서 치료받으라고 권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 중 한 가지가 얼음 마사지입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코의 위에 얼음을 위치시키면 해당 부위에 영향이 갈 수 있으므로 볼이나 눈에 위치시켜 차가운 온도가 전달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은 코끝에 자가조직(연굴)이나 알로덤 등을 이식하여 높여주는 수술입니다. 또한 코끝을 더 많이 높이기 위해서는 자가 연골 등으로 만든 지주대를 먼저 넣고 그 위에 연골을 이식하기도 합니다.


대화할때 약간 쫓기는 기분이 났던게 아쉬웠습니다 ㅠㅠ 그리고 원장님 뵙고 나서 실장님이 궁금한거 나머지 알려주신다고 했는데, 그때도 급하고 쫓기는 기분이 들어서 너무 너무 아쉬웠어요. 이것을 위해서는 피부를 얇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연골을 오히려 강화해 연골 라인을 뚜렷하게 해줘야 합니다. 아무래도 많은 경우에 콧대코끝을 높여주는 수술을 하게 되며, 콧대는 실리콘으로 코끝은 자가연골로 높여주게 됩니다.


코를 풀거나 면봉으로 딱지를 제거하는 행동도 삼가야 합니다. 첫 일주일 동안은 주로 앉아 있는 자세가 좋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늑 코수술의 또 다른 단점은 휘어짐(Warpping)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병원마다 수술법과 보형물, 소요기간 등에 대한 의견이 다르고 코재수술비용 차이가 너무 커 혼란스럽다. 코수술 후 부작용으로는 출혈, 감염, 부기, 그리고 코막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코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보다 어려움이 클 수 있으며,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콧등을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근막 등을 사용하여 콧등에 넣어주기도 합니다. 코의 전체적인 조화를 맞추어 주기 위하여 코끝을 높여주거나 코가 길면 짧게 하며 코 막힘 등의 기능적인 문제도 개선해야 합니다. 양쪽 눈 사이의 콧대가 낮으면 얼굴에 비해 코가 짧아 보이고 얼굴의 가운데 부분이 꺼져 보이게 되어 전체적으로 어두워 보이며 밋밋한 인상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콧대를 길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도 콧등을 높여주는 수술을 해야 합니다. 코를 옆에서 보았을 때 한국인의 코는 서양인과 달리 코가 시작되는 코 뿌리가 약간 가라앉았다가 코끝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코의 시작부위의 콧대를 약간 높이되 아래로 가면서 부드러운 곡선을 그릴 수 있어야 자연스러운 코가 됩니다.


코수술 이후에는 똑바로 누워서 주무시게 되시면 붓기가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또한 약 2주가량은 높은 베개를 이용하여 심장 위치보다 상체를 높이 두고 수면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옆으로 자는 자세는 수술 부위가 주변에 부딪쳐 휘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 코끝이 휘어졌다면 코끝에 삽입한 연골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코 수술은 코의 성장이 끝나기 전에 코 수술을 받게 되면 성장에 지장을 주거나 변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미용목적의 성형은 17-18세 이후에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코수술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거나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으며, 성공 가능성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전문 의료인의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재수술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는 직전 수술의 실패 원인을 분석과 현재 코 상태를 고려하여 철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했어요. 기능적으로 또 심미적으로도 환자의 만족도를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첫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고 까다로운 편에 속합니다. 수술 전 사용할 수 있는 연골의 장단점을 잘 확인하시고수술 후 어떤 연골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했는지 충분한 설명을 들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그리고 수술 후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으신다면연골 채취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늑연골은 양쪽에 12개가 있는데요, 이중에서 코성형에 사용하는 늑연골은 주로 5번째에서 10번째 입니다. 전통적으로 보면 6-8번째 연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9-10번째 늑연골을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연부조직, 혈관, 신경이 다치게 되고, 회복의 과정에서 다시 재생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점에서 염증이 퍼진 실리콘 캡슐(피막)이 코 구축현상의 악화역할을 하는 것은 맞습니다. 급성 코성형 염증의 경우, 코가 붓게되고, 붉어지며, 열감과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장님께서 저에게 진심으로 저를 위한 경험담과 사례 이야기해 주시며 코끝만 했을 때 보다 콧대를 함께 높여야 만족도가 높다 제안해 주셨습니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코성형을 통해 외모 개선을 하려... 마지막으로 만약 의심 가는 증상이 있다면 내원할 병원을 찾아보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코재수술 병원 찾는 방법의 글을 첨부해 드릴 테니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슴성형 팔자주름보톡스 가슴수술후기 가슴성형 가슴수술

Report this page